" />
  • 최종편집 2024-07-13(토)
 
[크기변환]사진 1.jpg
사진제공=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종갑)은 배종신 전 이사장을 초청해 ‘태권도 성지 태권도원, 어제와 내일’을 주제로 지난 8일 특강을 가졌다.


태권도원 운영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특강에는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재단 및 태권도원운영관리(주)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특강에서 배 전 이사장은 태권도 발전사를 비롯해 태권도 성지 건립 추진이라는 시대적 배경에서 태권도원이 어떻게 탄생하고 건립 되었는지, 향후 태권도원과 태권도진흥재단이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재단 및 자회사 임직원들에게 “역사적 소명을 가지고 늘 태권도 발전을 위한 진취적인 자세를 가져야 한다“라며 ”태권도진흥재단은 태권도인들의 요구를 파악하고 그 요구보다 한 층 높은 만족을 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또한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태권도원을 찾는 국민들과 세계 태권도인들에게 새로운 태권도 문화와 태권도 진흥 사업을 통해 만족감을 선물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배 전 이사장님께서 재단과 태권도원의 기반을 마련해주신 덕분에 오늘날 우리가 국기 태권도 활성화라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라며 “오늘 특강을 통해 재단과 태권도원 나아가 태권도 발전을 위해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배종신이사장은21행정고시를통해공직에입문, 체육국장, 2002년월드컵조직위원회기획조정국장, 문화관광부차관등을거쳤고태권도진흥재단 3이사장을역임하며태권도원건립공사와개원식을성공적으로수행한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종신 전 이사장, ‘태권도성지 태권도원’ 주제로 특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